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에서는 지난 23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에서 지원하는 군포지역 소상공인 특강을 경기평생교육원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했다.
정보화시대의 고객들은 새로운 소통방식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각종 상품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으며 구매의사를 결정하고 상품에 대한 품평을 댓글을 통해 여러 사람들과 공유한하고 있다. 이렇듯 세상은 빠르게 변화고 있다.
이 시대는 과거처럼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몸으로 때우는 사장님들은 성공하기 힘들다. 왜냐하면 사장님과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SNS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사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SNS를 활용한 소비자와의 인연 맺기를 적극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이 늘어가고 있기 때문에 우리 또한 SNS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
위브스튜디오 박희용 대표는 '소비자의 온라인 소통 트랜드를 따라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희용 대표는 ▲ 유행보다는 트랜드를 따라가라 ▲ 인증사진을 부르는 메뉴를 만들어야 한다 ▲ 요즘 친구들 잘 관찰해봐야 한다 ▲ 자기 업종과 세대에 맞는 트렌드를 찾아야 한다 등 요즘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 주었다.
총 3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경기평생교육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2회차와 3회차 특강에서는 ▲ 소비자 온라인 접근 마케팅채널 분석 ▲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특징분석 ▲ 온라인마케팅 도구 활용 중점 ▲ 온라인마케팅 도구 활용 사례 ▲ 온라인마케팅 도구 활용 방안 ▲ 소비자의 온라인 소통 트랜드 ▲ 유통트랜드변화에 따른 경영전략 ▲ 소상공인정부지원제도 활용방안 등을 주제로 이양우 소상공인1번지 대표와 한가늠 코워킹소사이어티 대표가 강의한다.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셜 공부 모임으로 오시는 분 누구든지 환영하며 가입절차는 따로 없다. 클럽처럼 자연스럽게 교육시간에 입장하면 되며 교육은 매주 월요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 명동빌딩 5층 경기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