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찰 엠블럼
경찰 엠블럼 ⓒ 박정훈
 
6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음주 뺑소니 운전자가 구속됐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음주운전을 하다가 60대 남성을 치고 달아난 후 사체를 유기한 한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차량 등)로 A(30대, 남성)씨를 지난 달 31일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달 28일 오후 8시 30분경 술을 마신 채 본인 소유의 포터 트럭을 몰고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의 한 노상에서 손수레를 끌고가는 보행자 B씨(60대, 남성)를 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피의자 A씨는 사고 직후 조치 없이 현장을 이탈한 후, 다음 날 새벽 4시 52분경 사고현장을 찾아 피해자의 사망을 확인하고 사체를 농수로쪽으로 밀어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지난 달 29일 새벽 5시 31분경 "농수로에 사람이 죽어있다"는 내용의 목격자 신고를 받고 인근 CCTV영상을 확인 후 피의차량을 확보했다. 이후 사고현장 유류물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고 동행한 차주가 범죄사실을 인정해 현장에서 긴급체포했다. 

조사결과, 가해자 A씨는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야기한 두려움에 위와 같은 범행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사팀은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유기치사) 혐의로 송치예정이다.

한편, 경찰은 검거 당시 피의차량 블랙박스 SD카드 2점 압수해 디지털포렌식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로, 피해자 부검 등을 통해 사망추정시간 확인 및 사망원인을 확인 중에 있다.

#동부경찰서#용인시#뼁소니#음주운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