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3 교원 자율연수 홍보 포스터
2023 교원 자율연수 홍보 포스터 ⓒ 국가보훈처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에 대한 학교 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초·중등 교사들이 참여하는 자율연수가 진행된다.

국가보훈처는 "임시정부의 의의와 역사적 가치를 일선 학교 교사들과 함께 공유하고 이를 학교 교육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한 초·중등 교원 참여형 자율연수 프로그램인 '대한민국임시정부 이모저모'를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서울 서대문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의정홀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내 아이디어를 수업으로'라는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자율연수에는 최근 한 달간 임정기념관 누리집을 통해 선정된 85명(초등 10명, 중등 75명)의 초·중등 교사들이 참여한다.

연수는 김희곤 임시정부기념관장의 임시정부의 의의 및 가치 강연을 시작으로, 참여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경험한 초‧중등 역사교육 사례발표, 대한민국 임시정부 교육자료 만들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관장은 "1919년 4월 11일 수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는 군주의 나라인 대한제국에서'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으로 최초의 민주공화제 시대를 여는 등 대한민국의 뿌리이자, 선조들이 물려준 소중하고 위대한 유산"이라며 "이번 자율연수는 이러한 임시정부의 소중한 가치를 학교 교육 현장으로 잇는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임시정부기념관#임시정부#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