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남부경찰청 광주경찰서는 범죄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해 경기광주신용협동조합과 경기도장애인권익 옹호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피해자 지원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경기남부경찰청 광주경찰서는 범죄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해 경기광주신용협동조합과 경기도장애인권익 옹호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피해자 지원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 광주경찰서
 
 경기남부경찰청 광주경찰서는 범죄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해 경기광주신용협동조합과 경기도장애인권익 옹호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피해자 지원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경찰서는 지난 4일 중증 지적장애가 있는 피해자들을 상대로 6천만원을 편취한 피의자 일당을 검거·구속 송치했다. 이후 범죄로 인한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보호·지원을 통해 안정된 생활을 위한 경제적 기반마련에 보탬이 되고자 보상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광주경찰서는 2020년도부터 경기광주 신용협동조합과 MOU를 체결하여 범죄 피해자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광주 신용협동조합은 기금 300만 원을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하고, 광주서에서 추천하는 범죄피해자에게 생계비 지원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여성청소년계와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 등 기초적인 생활기반이 부족한 환경의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경제적·심리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도배·장판 등 맞춤형 경제적 지원을 하고 있다.

최희환 이사장은 "이번 기금을 조성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이를 발판삼아 지역주민들을 위해 도움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신협이 되겠다"고 밝혔다.

변종문 서장은 "범죄 피해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 이번 기금 전달식을 계기로 범죄피해자 보호에 관심과 지원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광주#광주경찰서#변종문#신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