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통합적이고 조화로운 거리 이미지를 조성을 위해 공공디자인 자문단을 구성한다
경기 이천시가 통합적이고 조화로운 거리 이미지를 조성을 위해 공공디자인 자문단을 구성한다 ⓒ 박정훈
 
경기 이천시가 통합적이고 조화로운 거리 이미지를 조성을 위해 공공디자인 자문단을 구성한다고 31일 밝혔다.

공공디자인 자문단은 시에서 발주하는 공공건축물, 공공공간, 공공시설물, 시각매체 등에 대한 형태, 재질, 색채 및 주변환경과의 조화 여부에 대한 자문을 실시한다. 시는 자문단의 의견을 사업에 반영해 도시디자인을 종합적,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자문단은 이천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위원 중 공공디자인, 시각디자인, 건축, 조경 등 각 분야별 전문가 7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자문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사업부서의 요청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진행된다.

김경희 시장은 "지금까지는 버스승강장, 가로등, 안내표지판 등 공공시설물이 개별 사업부서마다 제각각 설치되어 통일성이 없었다"며 "앞으로는 공공디자인 자문단 운영을 통해 조화롭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천시#공공디자인자문단#김경희#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