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당 장종태 대전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제2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민주당 장종태 대전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제2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도마·변동권 재개발을 활성화하고, 대중교통 및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균형발전을 완성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는 7일 서구 가수원동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서구갑지역 2차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원도심인 도마·변동권역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쇠퇴한 도시지역 재생을 위한 지역공동체 거점시설 조성 및 주민역량 강화사업이 완성되거나 추진되고 있고, 20여 곳에 달하는 재개발사업과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며 "원도심 재개발을 통한 지역균형발전과 지역밀착형 생활SOC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중점을 두고 민생공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도시기반 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도마·변동권 재개발 및 도시개발사업 ▲복수동(오량)・정림동(복정) 도시개발사업 ▲도마역·가수원역 등 도시철도 역세권 복합개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불편한 대중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도마네거리~용문역 구간 트램 지선 연결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정상 추진 지원 ▲정림중~사정교간 도로개설 추진을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는 부족한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가장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괴정동 국민체육센터 건립 ▲복수고~안평산 구간 둘레길 조성 ▲정림동 천변길(뚝방) 황톳길 조성 ▲도솔산 등산로 편의시설 재정비 ▲유등천변 파크골프장 조성 및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도마큰시장과 한민시장 주차장 확충 및 개보수 지원 ▲도마네거리~유등교 원도심 상권 전선 지중화 ▲동별 주택가 및 주요 상점가 주차장을 확충하여 원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고 골목 경제를 살리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장 예비후보는 "서구청장 재임 시절 민선6기부터 7기까지 지역균형발전에 역점을 두고 소외와 격차 없이 고르게 잘사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도마2동, 도마1동에 이어 정림동까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물리적 생활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주민이 주체가 되는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공직생활 34년, 재선 서구청장으로 쌓은 경험과 실력으로 원도심 지역 균형발전을 완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종태#민주당#대전서구갑#공약발표#도마변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