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언론노조와 YTN 지부 조합원들이 지난 2월 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방송통신위원회 앞에서 'YTN 매각 승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YTN 매각 승인 규탄! 언론노조와 YTN 지부 조합원들이 지난 2월 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방송통신위원회 앞에서 'YTN 매각 승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유진 계열사 전 임원에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언론노조 YTN지부는 "주가조작 기업의 YTN 인수로 YTN의 사회적 신용까지 추락할 위기"라고 주장했다. 

전국언론노조 YTN 지부는 26일 성명을 내고 "경찰이 유진투자증권 전 이사 A 씨에 대해 110억 원대 주가 조작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018년 한 태양광 업체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될 거라고 투자자들을 속여 돈을 챙긴 혐의"라면서 "피해자들은 유진투자증권의 신용을 믿고 투자했다고 말한다. 경찰은 A 씨의 직속 상관이었던 B 씨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YTN 지부는 그러면서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가 이같은 사실을 알고도 유진기업에 대한 YTN 매각을 승인해준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YTN 지부는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달 7일 유진그룹을 YTN 최대주주로 승인하면서 사회적 신용 관련 각 사안을 검토한 바, 이 건의 신청을 불승인할 정도로 문제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밝혔다"며 "방통위는 똑바로 밝혀라. 유진그룹의 사회적 신용을 평가하면서, 주가 조작 사건을 들여다보기는 했는가?"라고 했다. 

이어 "유진그룹은 이미 '보도와 편성의 독립성 유지를 위한 기존 제도를 존중하겠다'고 해 놓고, 기존 제도의 핵심인 사장추천위원회를 무력화했다"면서 "여기서 어떤 사회적 신용을 찾을 수 있는가? 심지어 윤석열 정권 비호에 앞장섰던 김백 전 YTN 상무를 사장으로 내정하기까지 했으니, YTN의 사회적 신용까지 추락할 위기"라고 강조했다. 

YTN지부는 "앞으로도 모든 수단을 동원해 유진그룹의 YTN 최대주주 자격을 묻고 따지겠다. 무자격 낙하산 사장 김백 퇴진 투쟁에도 돌입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태그:#YTN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