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 28일 김병욱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 28일 김병욱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 김병욱 캠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 28일 김병욱 경기 분당을 국회의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하 사무금융노조) 이재진 위원장, 임동근 사무처장, 정종우 부위원장 김동진 손해보험업종본부장 외 국내 카드사 저축은행 등 금융기관 소속 노조위원장 20여 명은 이날 오후 1시 김병욱 후보 선거대책본부 사무실을 찾아와 5개 항목에 대한 정책협약을 진행하고 김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했다.

사무금융노조가 김병욱 후보에 제안한 5개의 정책협약 내용은 ▲퇴직연금제도 개선을 통한 국민노후소득보장 ▲전문성 없는 낙하산 인사 방지를 통한 자본시장 신뢰 회복 ▲기후정의실현 ▲정치적으로 중립적인 인사의 특검 임명을 통한 윤석열 가족의 주가조작 진상규명 ▲노동인권 보호 등 총 다섯 개 항목이다. 김병욱 후보는 이 제안을 수락하고 정책협약이행합의서에 서명했다.

김 후보은 "저의 국회 의정활동과 사무금융노조가 추진하던 정책이 부분적으로 충돌할 때도 있었지만 '공정한 금융시장 조성'이라는 큰 틀에서는 항상 함께해왔다"며 "사무금융노조의 대선배로서 이번 정책협약과 지지선언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병욱#분당을#성남시#사무금융노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