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황정아(대전 유성구을) 후보가 당선이 확정되자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황정아(대전 유성구을) 후보가 당선이 확정되자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 황정아

관련사진보기

 
과학기술 연구자 출신 초보정치인이 5선의 현역의원을 꺾고 당선됐다.

더불어민주당 황정아(대전 유성구을) 후보가 22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결과, 60.65%(11일 오전 1시 현재 개표율 71.12%)의 득표율을 기록, 36.31%에 그친 국민의힘 이상민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다. 새로운미래 김찬훈 후보는 3.02%의 득표율에 그쳤다.

당선이 확실시 되자 황 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퇴행을 심판하고 선진국 대한민국을 복원하라는 국민의 간절함과 준엄한 명령에 승리의 기쁨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절박한 마음으로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특히 자신의 공약을 언급하며 "R&D 국가예산목표제 법제화, 올해 R&D 추경을 통한 긴급수혈 자금 투입, 한국형 하르나크 원칙 제도 도입 등 대한민국 과학강국 시대를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후보는 "벤처·스타트업 패키지 지원과 스타트업 밸리 구축을 통해 유성을 글로벌 유니콘 도시로 도약시키고 우주항공청 연구개발본부 유치, 바이오나노테크 클러스터, 첨단 산단 구축을 통해 유성의 연구개발 역량이 우리 지역의 민생, 경제, 일자리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CTX-a 건설 등 유성의 숙원사업인 교통 문제 해결도 소홀함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황 후보는 "무한한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우주에 별을 쏘아 올리는 마음으로, 대한민국 희망의 별을 쏘아 올리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황정아 당선인의 소감문 전문이다.

[우주에 별을 쏘아 올리는 마음으로, 대한민국 희망의 별을 쏘아 올리겠습니다>

위대한 국민의 위대한 선택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존경하는 대전시민, 유성구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윤석열 정권의 퇴행을 '심판'하고, 선진국 대한민국을 복원하라는 국민의 간절함과 준엄한 명령에 승리의 기쁨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 고사리 같은 아이들의 손을 잡고, 연로한 부모님과 사랑하는 연인이 함께 투표장으로 나선 그 수많은 발걸음이 대한민국과 유성의 봄을 여는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이 백척간두에 서 있습니다. 단 한 시도 허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윤석열 정권이 무너트린 대한민국, 절박한 마음으로 다시 일으켜 세우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퇴행을 멈추고, 미래로의 전진에 앞장서겠습니다.

오늘 저의 한걸음은 유성구 36만 7천 구민이 함께 내딛는 걸음입니다. 이 한걸음에 담긴 36만 7천여 명의 염원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능한 일꾼, 유능한 민주당이 되어 대한민국에 닥친 민생경제, 민주주의, 저출생, 인구소멸, 지방소멸, 안보, 평화 위기를 극복하고 선진국 대한민국의 길을 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봄을 일으켜,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해 온 과학도시 대전 유성 시민들의 자긍심을 지키겠습니다. 세계가 우러러보는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지키겠습니다.
과학강국 수도, 완전히 새로운 유성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약속드렸던 R&D 국가예산목표제 법제화, 올해 R&D 추경을 통한 긴급수혈 자금 투입, 한국형 하르나크원칙 제도 도입 등 대한민국 과학강국 시대를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벤처·스타트업 패키지 지원과 스타트업 밸리 구축을 통해 유성을 글로벌 유니콘 도시로 도약시키겠습니다. 우주항공청 연구개발본부 유치, 바이오나노테크 클러스터, 첨단 산단 구축을 통해 유성의 연구개발 역량이 우리 지역의 민생, 경제, 일자리로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CTX-a 건설 등 유성의 숙원사업인 교통 문제 해결도 소홀함 없이 추진해나가겠습니다.

더욱 더 절박하게, 무한한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우주에 별을 쏘아 올리는 마음으로, 대한민국 희망의 별을 쏘아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선의의 경쟁에 나선 국민의힘 이상민 후보, 새로운미래 김찬훈 후보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지리정보

태그:#황정아, #대전유성구을, #더불어민주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