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라남도교육청 청사 전경
전라남도교육청 청사 전경 ⓒ 전남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은 5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4 서울 생태전환교육 한마당'에 참여해 전남농산어촌유학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전남교육청은 청정한 자연과 함께하는 전남의 작은학교 교육활동 및 특색프로그램을 홍보함으로써 전남농산어촌유학생 모집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스에서는 전남농산어촌유학을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안내서, 도내 15개 시·군 48개 유학운영학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특색프로그램을 담은 운영사례집과 지자체와 함께하는 유학마을 및 유학센터 소개서 등을 소개한다. 현장에서 학부모 대면 상담도 진행해 전남 유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전남교육청은 오는 10일 2024학년도 2학기 유학생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공식적인 모집 절차에 들어간다. 자세한 모집 일정은 전남교육청 '전남농산어촌유학'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개별화 교육, 학교와 지역의 전통이 살아있는 특성화 교육은 전남 곳곳에 있는 작은학교만의 강점이다"며 "농산어촌 작은학교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전국 각지에서 교육을 위해 전남으로 찾아오는 농산어촌유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산어촌유학#전남교육청#전남도교육청#작은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