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이 24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부천지점에서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 돼 부천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과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모색했다.
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이 24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부천지점에서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 돼 부천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과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모색했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24일 경기신보 부천지점에서 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과 함께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이하 현장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상담회는 부천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과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인 이재영 의원은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한편, 재정자립도에 따른 도비 매칭 사업에서 발생하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조례 개정 등 제도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의원은 이날 경기신보 부천지점에서 염정호 경영지원그룹 이사로부터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받은 후, 지점을 방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들을 만나 보증 상담을 진행하며 고충을 경청했다. 이날 한 소상공인은 "코로나19 동안 저금리 자금 지원을 받았으나, 경기침체로 인해 상환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금리 부담까지 더해져 매우 힘든 상황"이라며 "경기도의회가 현장에 직접 나와 상담해 주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이 24일 경기신보 부천지점에서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이 24일 경기신보 부천지점에서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상담을 마친 이재영 의원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인해 부천시 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매출 부진, 고객감소, 자금난 등 다양한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참석자들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이재영 의원은 "경기신보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니, 경기 불황의 장기화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많은 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청취한 경영 애로사항들이 민생경제 지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는 경기신보와 협력해 경기도 민생 현장의 사업 성공을 책임질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염정호 이사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이번에도 경기신보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성실히 임무를 수행해 준 이재영 의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이재영#경기도의회#경기신보일일명예지점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