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승규 국민의힘(홍성군예산군)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씨와의 통화 내용이 조작된 것이다며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강승규 국민의힘(홍성군예산군)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씨와의 통화 내용이 조작된 것이다며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 유성호

윤석열 정부 초대 시민사회수석을 지낸 강승규 국민의힘 의원(충남 홍성·예산)이 최근 공개된 윤석열 대통령-명태균씨 간의 육성 통화 녹음에 대해 '조작 가능성'을 언급했다.

강 의원은 대통령실 국정감사가 끝난 2일 오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감은 조작 가능성이 제기된 '명태균 녹취록'을 민주당 의원들이 쳇바퀴 돌 듯 반복 송출하는 등 정쟁으로 진행됐다"고 평가했다.

앞서, 민주당은 10월 31일 다른 사람이 녹음한 윤 대통령-명태균 녹음 파일을 공개하면서 윤 대통령 부부의 공천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공천 관련 보고와 지시를 한 적이 없'으며 '김영선 후보 공천에 그저 좋게 이야기한 것뿐'이라는 내용의 해명을 내놨다.

강승규 의원은 민주당의 녹취록 공개에 "왜 이렇게까지 들 하는 걸까요"라면서 최근 민주당 돈봉투 의혹으로 기소된 윤관석 전 의원의 판결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돈봉투를 받은 것으로 지목된 야권 국회의원 중 6인은 검찰의 출석요구조차 뭉개고 있다"며 "후안무치"라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최근 민주당 운영위원들이 국감에 출석하지 않은 영부인, 대통령실 행정관 등을 소환하기 위한 '동행명령'을 퍼포먼스라고 비난했다.

특히, 강 의원은 지난 2018년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을 언급하며 "문 정권 청와대이야 말로 공천개입을 넘어 선거 조작 집단"이라면서 "(민주당은) '기승전탄핵', '영부인 악마화' 프레임만 가동하고 있다. (민주당은) 의회민주주의 박살, 정당민주주의 파괴, 개딸민주주의 확산의 중범죄 정당"이라고 힐난했다.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발언은 1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대통령비서실 국정감사에 출석한 정직석 비서실장 발언과 같은 맥락으로 해석된다. 또한 윤 대통령과 명태균의 통화 내용 공개에 따른 공천 의혹 등을 비켜가기 위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강 의원은 이외에도 민주당 이재표 대표에 대한 특검이 도입돼야 한다고도 맞받았다. 그는 이재명 지지자들을 언급하며 "개딸민주주의 확산은 민주당 내의 정당민주주의를 파괴했다"면서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은 한 사람 한 사람이 헌법 기관이자, 의회민주주의의 최후의 보루로서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같은 게시글에 지지자 대부분은 강 의원 주장에 동의했지만, 일부 시민은 "(김건희 여사가)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건 사실"이라면서 "녹취도 존재하니까 틀어준 건데 뭐가 문제냐. 의구심을 해소하려면 특검하면 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의 각종 의혹에 대해 추가 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2일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 행동의 날'을 열고 대통령 부부에 대한 각종 의혹을 비판했다.

민주당 예산홍성지역위원회도 이날 집회에 양승조 위원장을 비롯해 당원 50여 명이 참석해 대통령 부부의 특검을 주장했다.

 윤석열 정부 초대 시민사회수석을 지낸 국힘 강승규(홍성·예산) 의원이 윤 대통령과 명태균의 녹취록 공개에 ‘조작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윤석열 정부 초대 시민사회수석을 지낸 국힘 강승규(홍성·예산) 의원이 윤 대통령과 명태균의 녹취록 공개에 ‘조작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 강승규 의원 SNS 갈무리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의 각종 의혹에 대해 추고 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2일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 행동의 날’을 열고 대통령 부부에 대한 각종 의혹을 비판했다.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의 각종 의혹에 대해 추고 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2일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 행동의 날’을 열고 대통령 부부에 대한 각종 의혹을 비판했다. ⓒ SNS 갈무리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의 각종 의혹에 대해 추고 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2일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 행동의 날’을 열고 대통령 부부에 대한 각종 의혹을 비판했다.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의 각종 의혹에 대해 추고 폭로를 예고한 가운데, 2일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 행동의 날’을 열고 대통령 부부에 대한 각종 의혹을 비판했다. ⓒ SNS 갈무리

#홍성예산강승규#민주당특검촉구#녹취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