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의 노벨상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이코인 전자화폐가 발행된다.
인터넷 전자화폐 발행 업체인 ㈜이코인(대표 : 김대욱 : www.ecoin.co.kr)은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여 이코인 인터넷 전자화폐를 발행한다고 9일 밝혔다.
‘DJ 노벨평화상 수상 기념 이코인 카드’는 1만원권 1백장, 1천원권 2천장을 한정 발행하여 청와대 등 정부부처에 기증하고, 1천원권은 12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이코인카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축하 이벤트로 자기 이름이 ‘김대중’대통령과 같은 경우에는 1만원권을 10명에게, 영문 이니셜이 ‘DJ’인 네티즌에게는 1천원권을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1만원권은 환히 웃는 김대중대통령과 노벨의 초상을 담고 있고 1천원권은 김대통령과 이번에 수상하게 될 노벨상 메달의 앞, 뒷면을 디자인했으며 한국인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6월 15일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을 성사시켜 ‘남북정상회담 기념화폐’에 등장한데 이어 두번째 이코인 기념화폐의 모델이 되었다.
이코인 박영만 홍보팀장은 “이코인은 국가적인 기념일이나 행사 때마다 이코인 기념 전자화폐를 한정적으로 발행하여 관련 기관이나 단체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은 대한민국 역사에 오래도록 기억될 큰 업적이기에 기념화폐를 발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이코인은 남북정상회담, 남북이산가족 상봉, 시드니 올림픽, 아시아-유럽정상회의 등 국내외적인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기념화폐를 매번 발행해 왔다.
한편 이코인카드는 5천원, 1만원, 2만원권이 청소년과 성인카드로 발행되며 영화, 만화, 게임, 음악, 성인정보 등 200개의 유료정보와 복권 구입, 인터넷상의 대학 원서 접수 및 인터넷 시험의 응시료,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다기능 전자화폐’로 조흥, 평화, 전북, 제주은행과 바이더웨이 등 편의점과 PC방, 육군복지단(PX)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