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부산지부와 참교육학부모회 및 부산ymca가 2003년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여성센터 14층에서 졸업앨범 전시회를 개최한다.

졸업앨범은 학생들에게는 무지개처럼 찬란했던 추억을 모으고, 먼 훗날 학창시절이 그리워질 때 펼쳐보게 되는 것이기에 학부모와 학생의 선호에 따라 변화 발전되어 왔어야 하는 품목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동안 졸업생들에게 보급된 졸업앨범은 거의 모든 학교가 일률적인 사양과 가격을 일관해왔고 디자인 면에서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가지 못해왔다.

지난 한해 졸업앨범 공개입찰을 추진해 왔던 전교조 구석태 교사는 졸업앨범이 가격에 비해 질이 좋지 않은 앨범이 제작되는 원인으로 앨범업체를 선정하는 방식의 문제점을 꼽았고 앨범제작업체 선정방식에 대해 주요하게 관심을 갖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한다.

이번 졸업앨범 전시회는 졸업앨범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계약의 투명성을 담보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을 보여주려는 의도이고 그 현상은 과거의 졸업앨범와 공개입찰을 통해 제작된 졸업앨범을 가격과 질을 함께 비교해 봄으로써 비로소 구체화됨을 느낄 수 있고, 이 전시회를 통해 우리는 기존의 졸업앨범 제작과정에서 느껴오던 근본적인 문제점의 해결을 위해 고민해 볼 시간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본다.

주최측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부산지부,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부산지부, 부산YMCA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앨범선정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앨범과 다양한 변화로 돋보이는 앨범을 전시하여 학교에서 앨범을 제작할 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졸업앨범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의도를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졸업앨범 전시회
일시 : 2003년 3월 25일(화)~27일(목)
시간 : 12시~21시
장소 : 부산여성센터 14층(범내골 사학연금공단 옆)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