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세기 신임 아산교육장.
김세기 신임 아산교육장.
김세기(60) 25대 신임 아산교육장 취임식이 지난 1일 오전 11시 아산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각 학교장 및 교육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신임 김세기 교육장은 취임인사에서 이같은 교육행정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교육공동체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김 신임교육장이 밝힌 중점 교육시책은 ▲기초와 기본 교육 강화 ▲내실 있는 독서교육과 논술지도를 위한 시책 추진 ▲영어공간(English Zone) 학교별·권역별 설치 ▲방과후 학교 운영 도입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균형 발전 ▲생활체험 중심의 예절교육 강화 등 크게 여섯 가지.

김 교육장은 이를 위해 각종 교육시책을 보완 추진할 것을 밝혔으며, 책임지도를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사회의 교육욕구가 학교 내에서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으며, 올바른 기본생활습관이 성장단계별로 습관화되도록 할 것을 역설했다.

김 교육장은 이같은 시책을 내실 있게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아산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지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그는 또 "아산시청과 아산시의회, 관내 대학교를 비롯한 교육 유관기관과 단체들의 교육에 대한 지원과 투자가 도내 16개 시·군 중 단연 1위이며, 전국적으로 수위를 다투고 있음을 교육가족들과 함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힌 뒤 "영어교육과 급식비 지원, 학교 교육환경 개선 등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것을 요망하며,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이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임 교육장으로 40여 년간 교육계에 몸을 담아왔던 허정규 교육장은 앞선 지난달 29일 정년 퇴임식을 갖고 정든 교육계를 떠났다.

허 교육장은 퇴임인사를 통해 "40여 년간 교육을 향한 참된 교육자로서의 길을 걸어왔고, 보람찬 결실도 얻을 수 있었다"며 "남은 시간 건강이 허락되는 한 주위의 사랑하는 이웃들과 더불어 작은 것을 나누고 베풀며 살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기(金世冀) 교육장 이력

*출생: 1945년 1월 충남 보령시 미산면

*주소: 충남 아산시 방축동

*학력: 대전사범대학 졸, 서울대학교 부설 한국방송통신대학 초등교육과 졸, 한국방송통신대학 졸(초등교육과 학사과정)

*경력: 아산 동덕초 교장, 충남도 교육연수원 교육연구관, 천안 직산초, 연기 소정초 교장, 충남도 교육청 초등교육과 장학관

*주요 교육실적: 열린교육연구학교 운영으로 창의력 신장에 노력, 교단지원 중심의 학교경영으로 기초·기본 학력 확보, 농어촌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시책 추진

*교육관: 기초와 기본이 갖춰진 예절바른 인간 육성

*생활관: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하자

*주요 포상: 교육유공 교육부장관 표창(93년 12월), 연공상 교육부장관 표창(98년5월), 이웃사랑 실천 공헌 표창 충청남도교육감 표창(98년 12월)

*가족관계: 부인과 3남

*취미: 독서

덧붙이는 글 | 충남시사신문 9월 6일자 게재 예정입니다.

박성규 기자는 아산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신문 및 인터넷언론 기자들의 연대모임인 '아지연(아산지역언론인연대)' 사무국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재 충남 아산 지역신문인 <아산톱뉴스>에서 편집국장을 맡고 있다. 뉴스를 다루는 분야는 정치, 행정, 사회, 문화 등이다. 이외에도 필요에 따라 다른 분야도 다룬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