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전시회의 포스터
ⓒ 김광섭
야생화 사진 동호인 모임인 '인디카'가 12월 28일(수)부터 2006년 1월 2일(월)까지 서울 인사동 이형갤러리(인사아트플라자 4층)에서 '한국의 야생화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인디카 100여 회원들이 촬영한 한국의 야생화 약 200여종이 전시되며, 한국식물학계의 원로 이영노 박사를 비롯한 다수의 저명한 식물연구가와 사진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오는 28일 오후 4시 전시회 개막행사를 갖고, 회원들이 정성들여 마련한 꽃씨봉투 2000여개와 사진전 전시 작품을 상세히 해설한 CD 1000개를 전시장 방문객들에게 배포할 예정.

'I & Dica'즉 '나와 디지털 카메라'라는 의미의 인디카는, 산과 들에 피어나는 우리의 야생화를 중심으로 곤충, 새, 물고기는 물론 그들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산하의 풍경, 우리 삶의 모습까지 모든 것을 카메라로 담아내는 사진 동호회(www.indica.or.kr)다.

인디카는, 2001년 야생화를 사랑하는 10여명의 회원들이 조촐한 모임을 가진 것으로 시작, 5년이 지난 현재 2100여명의 회원들을 가진 동호회로 성장했다.

한편 인디카에서는 식물에 정확한 이름 붙여주기와 아울러 야생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누구나 쉽게 관찰한 식물의 이름과 생태를 찾을 수 있는 웹도감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 란곡 이경서작-유령란: 백두산등의 침엽수림에 희귀 자생
ⓒ 이경서

▲ 현진오작-섬노루귀: 울릉도에서 자생
ⓒ 김광섭

▲ 김정자 작-복주머니란: 백두산과 설악산등의 고산지역 자생
ⓒ 김정자

▲ 정귀동 작-해오라비난초: 환경보호종 멸종보호식물
ⓒ 정귀동

▲ 박군서 작-바위솔
ⓒ 박군서

덧붙이는 글 | 김광섭 기자는 '인디카' 소속 회원입니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