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6일 오전 11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는 (사)열린사회복지교육재단 한국문화예절원(원장 차현주) 창단식이 진행됐다.

이날 창단식에는 하영수 (사)열린사회복지교육재단 이사장과 박주원 안산시장, 김석훈 안산시의장 및 산학협력기관인 안산1대학 김득중 학장이 참석하여 축사와 격려사를 이어나갔다.

ⓒ 김균식(안산인터넷뉴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새로운 경쟁력 중 하나인 예절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더욱 중시되는 것은, 편리함과 속도만을 요구하는 사회적 풍토 속에 차분하고 신중한 몸가짐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문화예절원은 이같은 점에 창단 배경을 두고 예절에 대한 전문성과 특성화를 기하였으며 전문적인 지도사를 배출하여 인성교육과 지역사회의 봉사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김석훈 시의장과 박주원 안산시장이나란히 함께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다.
ⓒ 김균식(안산인터넷뉴스)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창단식에는 식전행사로 풍악놀이와 안산1대학의 협약식이 진행되었으며 예절원 기입장에 이어 (사)열린사회복지교육재단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한편 안산지역에 대한 예절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한국문화예절원은 추후 예절교육사업과 예문화 보급사업, 예절 위탁사업 등 다양한 장르의 예절관련 문화를 보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기념촬영에서 내빈들과 예절 지도사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김균식(안산인터넷뉴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안산인터넷뉴스(www.asinews.co.kr)와 경인매일, 미디어 다음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안산#예절교육#창단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