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00주년 기념행사 100주년 기념행사와 기념탑
100주년 기념행사100주년 기념행사와 기념탑 ⓒ 변종만

 

10월 3일, 내가 근무하고 있는 충북 청원군 문의면 문의초등학교에서 동문, 재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10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의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기용 충북교육감, 변재일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들이 학교를 찾았다.

 

청원지역에서 가장 오래되었고, 도내에서 9번째로 역사가 깊은 문의초등학교는 1907년 창립 인가를 받아 사립 문흥학교로 시작했고, 1980년 대청댐공사로 수몰되어 현재 위치로 학교를 이전했다. 올해 2월 말까지 94회 걸쳐 모두 8,58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는데 지금도 정계, 재계, 학계에 훌륭한 사람들이 많다.

 

이날 총동문체육대회와 100주년 기념탑 제막식도 있었다. 제막식이 끝난 후 기념탑(미래의 나무)을 제작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 조벽호 교수로부터 ‘미래의 나무는 낮 동안 빛을 모았다가 밤을 밝히는 달처럼 100년 역사의 향토애를 지켜온 명예의 전당 문의초의 영원한 불꽃같은 뿌리를 상징하고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작품전시회  작품전시회 풍경
작품전시회 작품전시회 풍경 ⓒ 변종만
전시회 작품 1 진열된 작품들
전시회 작품 1진열된 작품들 ⓒ 변종만

학교에서도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마련한 작품전시회를 가지며 100주년을 축하했다. 현재 스탠드를 갖춘 다목적체육관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문의초등학교는 본교 7학급 172명, 분교 5학급 27명의 재학생들이 뿌리가 깊은 학교의 전통을 이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전시회 작품 2 진열된 작품들
전시회 작품 2진열된 작품들 ⓒ 변종만
전시회 작품 3 진열된 작품들
전시회 작품 3진열된 작품들 ⓒ 변종만
도원분교장의 작품 1 도원분교장의 작품들
도원분교장의 작품 1도원분교장의 작품들 ⓒ 변종만
도원분교장의 작품 2 도원분교장의 작품들
도원분교장의 작품 2도원분교장의 작품들 ⓒ 변종만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미디어다음과 한교닷컴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문의초등학교#100주년 기념행사#기념탑#작품전시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일상은 물론 전국의 문화재와 관광지에 관한 사진과 여행기를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