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양시 주거환경정비 홈페이지
안양시 주거환경정비 홈페이지 ⓒ 최병렬

"우리동네 재개발이 어디까지 진행되고 있을까 궁금하네"

"현지 개량식으로 하나 아니면 공동주택 방식으로 하나?"

 

경기도 안양시가 노후 불량주택지역을 정비하는 뉴타운, 주거환경사업, 재개발, 재건축 등 안양의 주거환경정비사업을 총망라한 인터넷 홈페이지(newtown.anyang.go.kr)를 오픈하고 서비스에 나서 이 모든 궁금증을 클릭 한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안양시는 "주거환경정비사업과 관련 현재 진행되는 행정절차 이행관련 사항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도록 하기위해 뉴타운재개발재건축 홈페이지를 3월 7일 오픈한다"며 "인터넷으로 시민들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기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공식 오픈에 하루 앞서 미리 들여다 본 홈페이지 내용를 살펴보면 ▲뉴타운사업 ▲주거환경사업 ▲주택재개발사업 ▲주택재건축사업 등을 포함한 6개 메뉴로 각 사업에 대한 정의, 추진절차와 배경, 사업 시행지역별 현황 등을 사진, 도표, 수치로 소개하고 있다.

 

또 관련 법규는 물론 담당부서 공무원 이름과 전화번호, 개인별 담담업무 등 까지 상세히 제공하고 재개발.재건축사업을 추진하는 추진위와 조합의 연락처와 홈페이지도 연결시켜 도시환경정비의 친절한 길잡이로서 손색이 없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안양시 관내에서 진행되는 주거환경정비사업에 대한 추진과정을 일일이 전화로 문의할 필요없이 가정이나 사무실 등 컴퓨터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수시로 열람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해당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크게 반길 것으로 보인다.

 

 안양시 주거환경정비사업 예정비 및 일정 등 도표
안양시 주거환경정비사업 예정비 및 일정 등 도표 ⓒ 안양시청

현재 안양의 주거환경정비가 시행되는 지역은 뉴타운 1개소(177만6040㎡), 주거환경개선 3개소(36만8942㎡), 주택재개발 16개소(121만8236㎡), 재건축 27개소(130만4442㎡) 등 모두 47개소에 면적은 466만7660㎡에 이르고 대부분이 만안구에 집중돼 있으며, 시는 오는 2009년까지 구체적 계획을 수립해 2010년부터 사업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이중에서도 주택재개발은 정비기반시설이 열악하고 노후 불량주택이 밀집한 마을단위 지역을 중심으로, 주택재건축은 정비기반시설은 양호하나 노후주택이 집중된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각각 추진되며, 주거환경정비사업 중 가장 큰 규모다.

 

안양시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항상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사업의 진행과정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최병렬 기자는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로 황동하고 있습니다.


#안양#뉴타운#주거환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