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한국수자원공사 화순수도관리단 물사랑나눔단 화순사랑회 회원들.
한국수자원공사 화순수도관리단 물사랑나눔단 화순사랑회 회원들. ⓒ 박미경

한국수자원공사 화순수도관리단(단장 정상민) 물사랑나눔단 화순사랑회(회장 정상민)가 12일 한천면 실버타운반석복지회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화순사랑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5시간여 동안 미처 손길이 미치지 못한 복지회 곳곳을 청소하고 주변 환경을 말끔하게 정리했다.

 

또 시설에서 생활하는 노인들의 외로움을 달래주기 위해 노래와 춤 등 개개인이 가진 재능을 발휘하며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노인들의 말벗이 되어줬다.

 

 화순사랑회는 반석복지회 주변에 감나무 등 유실수도 심었다.
화순사랑회는 반석복지회 주변에 감나무 등 유실수도 심었다. ⓒ 박미경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감나무 등 유실수를 구입해 복지회 주변에 심기도 했다.

 

화순수도관리단 직원들로 구성된 화순사랑회(회장 정상민)는 국가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기 위해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봉사의 날로 정하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실버타운반석복지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설과 추석 등 명절음식나누기와 김장김치담그기, 본사 물사랑봉사단과 연계한 기술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화순사랑회 관계자는 “박석복지회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하는 소중함을 느꼈다”며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지역주민들의 친구 같은 화순수도관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도 말끔하게...
청소도 말끔하게... ⓒ 박미경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남도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화순#한국수자원공사#화순수도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나 어떤 사항에 대해 알리고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하고 싶고 글로 남겨 같이 나누고싶어 글 올립니다. 아직 딱히 자신있는 분야는 없지만 솔직하고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