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0일은 100일 넘게 낙하산 구본홍 사장의 출근저지 투쟁과 이명박 정부의 언론장악·탄압에 맞서 싸워온 용기있고 당당한 YTN 노조원들을 지지·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YTN과 공정방송을 생각하는 날"입니다. 관련해 독자들이 하루 종일 YTN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해 드립니다.

 

<온종일  YTN 뉴스 보고 듣기>

 

1. TV : 케이블·유선 달아 놓으신 분들은, YTN이 나올테니 하루종일 "YTN 채널고정"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공공장소·기관이나 음식점의 TV 채널은 모두 YTN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인터넷 뉴스 생중계 : TV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 실시간 뉴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보기를 원하시면, 곰플레이어(검색창에서 "곰플레이어"만 치면 된다. http://gom.gomtv.com/)를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뉴스 코너에서 "YTN 생중계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판도라TV YTN채널 : 실시간은 아니지만 판도라TV의 YTN 뉴스채널(http://www.pandora.tv/1212)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YTN 뉴스를 어느 때나 취사선택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이명박 정권의 언론장악·탄압 때문에 방송중단된 "돌발영상"의 지난 회차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 코미디쇼보다 폭소를 만발하게 하고 위정자들과 자본가들의 능수능란한 거짓말과 치부를 깊숙이 파고드는 "촌철살인의 달인" 돌발영상 말입니다.

 

 

 

4. YTN 홈페이지 : YTN 홈페이지(http://www.ytn.c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뉴스나 영상, 돌발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올라오는 YTN 뉴스도 있습니다.

 

 

5. YTN FM 라디오 : TV 시청이나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 특히 운전 중이실 경우에는 YTN FM 라디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YTN FM 94.5MHz http://www.ytnradio.kr/)

 


 

언론장악.탄압에 맞선 YTN 응원하는 방법!!

1. YTN 시청하기

낙하산 저지 투쟁으로 YTN의 시청률이 저하되고 있다는 보수신문들의 허위, 왜곡보도에 대응하기 위해 각 가정, 사무실, 사업장에서는 이날 하루 YTN을 시청해 주세요.

 

2. 지지, 격려 글 싣기

인터넷과 기관지, 노보 등 모든 매체에 YTN의 투쟁을 격려하는 글을 올려 주세요.

 

3. 의견광고 싣기

한겨례(710-0417), 경향신문(3701-1515)에 YTN 투쟁 지지, 격려하는 의견광고를 실어주세요.

 

4. 촛불문화제 참석

퇴근길에 서울역 앞에서 열리는 YTN 촛불문화제에 함께 해 주세요.(오후 7시~9시)

 

5. YTN 지지성명 발표하기

모든 시민단체, 동호회, 조합은 YTN 투쟁 지지 성명을 발표해 주세요.

 

6. YTN 블랙투쟁 동참

전국의 모든 기자와 언론인들은 이날 하루 검은 색 정장과 넥타이 차림으로 취재, 출연 및 YTN 적극 보도에 임해주세요.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블로거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YTN, #언론장악, #생중계, #뉴스, #라디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