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가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 DS의 새로운 모델인 닌텐도 DSi와 전용 소프트웨어 닌텐도 DSi 웨어를 국내 출시 전 미리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4월 15일 공식 출시되는 닌텐도 DSi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는 물론, 인터넷에 연결해 유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닌텐도 DSi 웨어'도 동시에 발매된다. 한번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닌텐도 DSi 본체나 SD 메모리 카드에 저장할 수 있다.
닌텐도 DSi는 기존 모델에 비해 조금 더 얇아졌으며, 디스플레이는 더 커졌다. 외형적 변화와 함께 닌텐도 DSi에서는 SD 메모리 카드 슬롯과 카메라 기능이 추가된 게 특징. SD 메모리 카드를 장착할 수 있어 여기에 음악파일이나 어학용 음성 파일(AAC만 지원)을 저장해 뮤직 플레이어나 교육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카메라 기능은 이를 통한 새로운 재미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됐다.
카메라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찍고 보고 이를 마음대로 편집하거나 모션을 인식시킬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 것만이 아니라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로 무장한 다양한 게임들이 닌텐도 DSi를 통해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 DSi 웨어는 4월 15일 닌텐도 DSi 발매와 동시에 10종류의 타이틀이 발매된다. 발매 타이틀은 닌텐도 DSi에서 탑재되는 카메라를 이용해 자신의 모습을 비춰 지시에 맞는 액션을 취하는 '찍어라 메이드 인 와리오'와 스티커사진을 찍듯이 사진을 찍고 펜이나 스탬프 등을 이용해 사진을 꾸밀 수 있는 '내 맘대로 스티커사진☆샤방샤방 리블리 포토'가 있다.
또한, '심심탈출 게임전집'은 성인이 즐기기 좋은 '맞고&고스톱 편'과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트럼프 게임, 바둑판 위에서 즐기는 오목 등 복수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흥미진진 편'으로 나눠서 발매되며, Wi-Fi 기능을 이용해 주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성인 콘텐츠는 청소년들이 접근할 수 없도록 제한 장치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폭풍처럼 쏟아지는 적들의 탄환을 피하여 적을 공격하는 슈팅 게임인 '슈팅스톱', 짧은 시간에도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새콩알콩', '종이비행기' 등이 발매된다.
닌텐도 DSi 웨어는 닌텐도 제품을 취급하는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닌텐도 포인트 충전 카드나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닌텐도 포인트 충전 번호를 구입해 닌텐도 DSi 숍에 등록한 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닌텐도 DSi의 발매일은 오는 4월 15일이며 198,000원에 판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