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스타워즈 다스 베이더로 변신한 꼬마가 등장해 화제를 일으켰던 폭스바겐 파사트 동영상 광고가 1위를 차지했다.
스타워즈 다스 베이더로 변신한 꼬마가 등장해 화제를 일으켰던 폭스바겐 파사트 동영상 광고가 1위를 차지했다. ⓒ 정영창

폭스바겐 파스트 동영상 광고가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것으로 나타났다. 춤 추는 햄스터 형제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기아 쏘울 광고도 영상 조회수 900만이 넘어 5위를 기록했다. 

7일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에 따르면 올 현재(1월~12월 1일 기준)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자동차 관련 영상 톱 10을 선정했다.

톱 10에 뽑힌 자동차 동영상 광고는 전 세계 모든 잠재 고객에게 대중적으로 어필할 만한 재치 넘치는 영상들로 짜여진 것이 특징이다.

1위에 선정된 폭스바겐의 2012 파사트 광고(http://www.youtube.com/watch?v=R55e-uHQna0)는 스타워즈의 유명 캐릭터 다스베이더로 변장한 꼬마가 등장, 유머러스하면서도 훈훈한 드라마를 보여줘 440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광고 초반에는 다스베이더의 가면과 망토를 두른 꼬마가 집안 곳곳을 누비며 영화 속 주인공처럼 전능한 힘을 구사하려고 애를 쓰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다. 곧 이 장난꾸러기의 아빠가 퇴근을 해서 집으로 돌아오고, 꼬마 다스베이더는 주차된 아빠의 차에 여지없이 손을 뻗어 장난을 친다는 내용이다.

이를 집안에서 지켜본 아빠가 무선 리모콘으로 아이의 손짓에 맞춰 시동을 켜자 너무나 놀라는 아이의 천진하고도 코믹한 모습이 담긴 영상이 누리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아 소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햄스터 형제들의 시리즈 광고(http://www.youtube.com/watch?v=4zJWA3Vo6TU) 역시, 유수의 세계 자동차 브랜드 광고 사이에서 재치 넘치는 내용으로 주목을 받으며 5위를 기록했다. 광고 속에서는 삭막한 미래 시대 로봇들이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기아 소울을 타고 난데없이 등장하는 햄스터 삼형제는 최신 유행하는 셔플댄스 실력을 현란하게 뽐낸다.

곧 셔플댄스에 동화된 로봇들과 한 팀이 되어 춤을 추면서 전쟁이 중단되는 엉뚱하고도 코믹한 이 광고는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들을 매료시키며 현재까지 9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재치 넘치는 광고영상 외에도, 세계 명 스포츠 카들을 한자리에 모아 드래그 레이스(http://www.youtube.com/watch?v=uDP7Pty8Qnw)를 펼친 영상이나,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는 람보르기니의 스피드에 겁 없이 도전한 다람쥐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k0TONBwqc7E) 등이 톱10에 올랐다.

이외에도 프랑스 마그니 쿠르(Magny-Cours)에서 열린 모토사이클 챔피언십에서 벌어진 웃지 못할 사고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ZaOVNqA7lBA)과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에서 101m 공중으로 날아올라 챔피언 자리에 오른 '핫 휠스' 팀의 하이라이트 장면(http://www.youtube.com/watch?v=7SjX7A_FR6g)까지 수백 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카테고리에서 자동차를 설정하면(http://www.youtube.com/categories?c=2) 전 세계의 흥미로운 자동차 관련 영상 중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수 많은 영상들을 추가로 감상할 수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동영상은 유튜브 카테고리에서 자동차를 설정하면(http://www.youtube.com/categories?c=2) 볼 수 있다.

2011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 리스트
1. 폭스바겐과 다스베이더의 관계
스타워즈 다스 베이더로 변신한 꼬마가 집안 모든 물건에 다크 포스를 발휘하려 한다. 과연 폭스바겐의 '포스'도 움직일 수 있을지?

2. 닛산 프론티어: 포니의 저주
진흙탕에 빠진 차에다 화풀이 하는 남자에게 귀여운 포니들이 다가와 노래를 부른다. '포니'(말)과 같은 힘이 있니? 라고 말이다.

3. 에미넴과 크라이슬러는 동향
에미넴이 출연한 크라이슬러 광고. 자동차의 도시이자 에미넴이 살았던 디트로이트에 중심 둔 크라이슬러가 출신의 중요성을 어필하고 있다.

4. 포드팀 대표 레이서, 내가 제일 잘나가
포드팀의 랠리 레이서 '켄 블락'이 DC슈즈와 공동 창업해 화려한 스턴트와 드리프트 솜씨를 영상에 담았다.

5. 기아 소울의 셔플 댄스 햄스터
햄스터 형제들이 기아 소울을 타고 나타나 우주 전쟁을 멈추었다. 전쟁을 멈추고 평화를 되찾게 한 영웅은, 다름 아닌 셔플 댄스.

6. 오토바이랑 꼬리잡기 놀이
프랑스 마그니 쿠르에서 열린 모토사이클 챔피언십 중 사고가 난 두 선수가 엉켜 붙어 회전하는 바이크를 잡으려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이 안쓰럽기까지 하다.

7. 람보르기니를 돌파하라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는 람보르기니를 돌파하려는 다람쥐의 스피드가 화제가 되고 있다. 람보르기니에 압사될 운명을 간신히 벗어난 다람쥐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8. 하늘을 나는 자동차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에서 '팀 핫 휠스'가 공중 101m를 날아올라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9. 블랙비틀이 떴다!
어떤 곤충들 보다 더 빠르고 날렵하고 드리프트까지 할 수 있는 검정 딱정벌레. 숲 속의 곤충들을 제치고 스피드 왕이 된 '블랙 비틀'을 형상화한 새로운 폭스바겐 '비틀'의 모습은?

10. 숨막히는 드래그레이스
머스탱, 포르쉐, BMW 등 세계 최고의 자동차 11대가 경주를 펼친다면 과면 누가 일등을 할까? 숨막히는 드래그레이스의 현장이 영상에 담겼다.

* 정영창 기자는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닝> 취재부장입니다. 이 기사는 오토모닝에도 동시에 게재됩니다.


#자동차 유티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