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김태호 의원(김해을)이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에서 시상하는 '2012년 안중근평화대상'을 수상했다.

안중근평화대상은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이사장 이진학)가 매년 안중근 평화정신을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 안중근 운동에 기여한 정치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 해가 4번째다.

 새누리당 김태호 의원(김해을)이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에서 시상하는 ‘2012년 안중근평화대상’을 수상했다.
새누리당 김태호 의원(김해을)이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에서 시상하는 ‘2012년 안중근평화대상’을 수상했다. ⓒ 김태호의원실

2009년 첫 수상자는 이석현 전 함평군수, 2010년 두번째 수상자는 김성곤 국회의원, 2011년 세번째는 박병석 국회부의장이 수상한 바 있다. 김태호 의원은 경남도지사 재임시절부터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가 전개해온 안중근평화마라톤, 안중근정신실천 전국웅변대회, 안중근유묵 보급운동, 소설 안중근 출판사업, 안중근 동상건립운동 등에 적극 참여해온 바 있다.

김태호 의원은 특히 지난 새누리당 대선후보 당내경선에 출마하면서 서울 남산 안중근기념관에서 출마선언을 할 정도로 안중근 정신 실천을 다짐해온 정치인으로 알려져 있다. 안중근평화대상 수상식은 28일 오후 5시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이사 12명이 국회의원 회관 김태호 의원실을 직접 방문 진행했다.



#안중근#김태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