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병수 신임 부산시장 초청 간담회가 3일 오전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열렸다.
 서병수 신임 부산시장 초청 간담회가 3일 오전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열렸다.
ⓒ 부산상공회의소

관련사진보기


서병수 부산시장이 부산상공회의소를 찾아 지역 상공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 경제 발전 전략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 했다.

3일 오전 부산진구 부산상의 상의홀에서 100여명의 지역 상공인들을 만난 서 시장은 "해양프랜트, 에너지, 방사선의생명과학, 식품바이오 등의 첨단 기술산업 육성과 R&D 역량강화를 통해 변화에 역동적으로 대응하는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조성제 부산상의회장은 지역 현안사업의 조기 완수와 지역경제 성장의 주체로서 기업 프렌들리 정책을 신임 시장에게 부탁했다. 박종수 부산상의 상근부회장은 기업인의 기를 살리고 동남권의 중핵도시로서 동남권 전체 기업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서울역에 '동남권 기업비스니스라운지' 설치를 건의하기도 했다. 서 시장은 라운지 설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부산상의는 이외에도 지역 상공인들이 시장에게 "폭넓은 중앙 역량을 활용해 대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줄 것을 부탁하기도 했으며 서 사장의 현장 우선 시책을 위해서는 현장에 맞는 전문지식을 갖춘 공직자의 필요성과 이를 육성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갖추어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태그:#서병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