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가 오는 14일 12시부터 고양시청 일자리센터(고양시 일산동구 KT고양지사 건물)에서 청년눈높이 일자리행사를 연다.
이날 대기업 채용설명회, 우수기업 현장면접, 또래멘토링, 창업특강, 해외취업 정보제공, 직업능력개발 교육정보 등이 청년층의 다양한 욕구와 눈높이에 맞춰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미취업 청년층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현장면접이 14시 30분부터 진행되어 고양시 우수기업과 서울 등 유망기업 25개사가 참여하여 총 100여 명의 청년을 채용할 예정이다.
주요 모집부문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로그래머, MICE 전시기획, 경리회계, 영업관리, SCM(공급망관리), 사무관리, 포토그래피 등 참여회사별로 다양하다.
이번 행사는 12시부터 대기업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층을 위해 대기업 HR담당이 전하는 대기업취업전략에 대한 설명회가 열리고 이어 13시부터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층을 위해 350만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주)이 글로벌 창업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1시간30분 간 취업과 창업 등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같은 또래의 실패와 성공경험을 나누는 토크의 장 '또래멘토링'이 3개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하는 청년 또래멘토로는 조찬우 노리터 엔터테인먼트 대표 겸 sbs공채개그맨, 강정은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그리고 김하람 사회적기업가 겸 소셜벤처 창업가다.
오후 1시부터 운영되는 정보탐색관에서는 산업인력공단에서 해외취업 관련 상담, 고용노동부고양지청 및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에서의 직업능력개발교육사업에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그 외 사진촬영, 메이크업, 인바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행사관련 현장면접업체 상세정보나 기타 추가정보 등은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지금 카카오톡으로 받은 행사포스터를 지인 10명에게 전달하는 그룹채팅 이색 홍보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며 "청년층 취업을 위해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