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모이] 순천-완주 용방터널의 졸음방지 조명

무지개 조명으로 사람을 황홀경에 빠뜨리는 아름다운 터널이 있다. 순천-완주고속도로 하행선 구례구간을 지나는 용방터널을 통과하니 일곱 색깔의 아름다운 무지개 조명이 반긴다. 터널이 꽤 긴 편이어서 다소 지루할 수 있었는데 산뜻한 무지개 조명으로 이렇게 포인트를 주니 기분까지 좋아진다.

이 무지개 조명은 연장이 긴 터널에 1km 간격으로 설치, 눈을 즐겁게 만들어 운전자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졸음운전은 물론 터널 내 사고방지까지 겸해서 설치했다고 한다. 순천-완주 구간에서만 용방1터널, 용방2터널을 비롯해 천마터널에서도 이 같은 조명을 만날 수 있다.

보기만 해도 기준 좋아지는 선명한 일곱 색깔의 이 조명은 흡사 성 소수자 인권을 상징하는 무지개색(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과 닮았다. 오늘은 대통령선거일. 모든 운전자를 위한 배려와 모두의 안전을 위해 만들었다는 이 무지개 조명처럼 소수자와 사회적 약자 배려와 존중을 우선하는 지도자가 선출되기를 기원한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