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고재영

ⓒ 고재영

ⓒ 고재영

ⓒ 고재영

ⓒ 고재영

군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군포시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28일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오후 3시부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해 군포시 의회 이석진 의장 및 성복임, 이견행의원과 관내 자원봉사 기관, 단체, 기업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경기도지사 표창, 보리사랑회 서영숙 군포시장 표창, 나눔 군포 박혜진외 17명의 봉사자가 수상했고 단체 표창에는 군포시 모범운전자회등 2곳이 수상했으며 그 밖에도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군포시 의회 의장 표창, 군포시 자원봉사센터장 표창, 국회의원 이학영, 김정우 의원 표창이 수여됐다. 지난 2016년 기준으로 5,000시간 이상 봉사한 김상남, 서대준 고재영, 김송자, 박미숙 봉사자에 대한 경기도 자원봉사 센터장 명의의 인증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군포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사람과 사람을 희망으로 잇는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군포의 겨울은 따뜻하다"면서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한 자리라며 마음껏 즐기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식전공연으로는 퀸즈팀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20170년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축사 기념사 자원봉사단체 대표자들의 공연과 군포 시민극단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매년 12월 5일로 UN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자 정한 것에서 유래했다.

우리나라도 지난 2005년 제정한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서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정하고 이날부터 일주일간을 자원봉사주간으로 정해 각종 기념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다.




#모이#자원봉사자#군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군포에서 빵집을 운영하며 봉사를 하는 사람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