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3일 사천을 찾아 항공MRO 산단 조성예정지와 바다케이블카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도립사천노인전문병원을 방문해 안전시설 등을 점검했다.
한 권한대행은 항공MRO 산단 예정지를 방문하여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차질없는 사업 추진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했다.
한 권한대행은 "항공MRO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 분담을 통해 차질없이 진행토록 대책을 강구"하고, 아울러 "산단 조성으로 부지가 편입되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천시와 함께 도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라"고 당부 하였다.
이어 한 권한대행은 사천바다케이블카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현장관계자들에게 "설치장소가 조류와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므로 특별히 안전시공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 권한대행은 도립사천노인전문병원을 찾아 추진 중인 도립노인전문병원 소방시설 설치공사 추진상황을 살폈으며, 입원 환자수·환자부담비용·병원 의료인력 확보 등 환자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한 권한대행은 점검과정에서 "요양병원이나 정신병원, 요양원은 사고가 나지 않게끔 운영하는 운영주체의 의식개혁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화재는 특정하지 않고, 총체적인 부실과 허술한데서 발생하므로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