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는 지난 12일 사이버 대학 최초로 학과 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여성전문 직업 교육기관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두 기관은 여성 인력의 교육 훈련에 대한 상호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 및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과 창업에 필수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과정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여학생들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로부터 다양한 업종과 직종에 대한 실무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여학생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컨설팅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서울디지털대 또한 원활한 제휴협력을 위해 센터에서 추천한 센터 직원이나 강서구민이 서울디지털대학에 입학할 경우 제휴 장학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취업 및 창업에 대한 특강 및 콘텐츠를 교류하고 관련 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로 했다.
서울디지털대는 부담없는 수업료도 장점이다. 학점당 6만원인 수업료는 오프라인 대학 대비 30% 수준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버대학에 비해서도 학기당 최대 36만원이 낮다.
김영이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학과장은 "경영학과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제휴협력은 여학생, 특히 경력단절 여학생의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면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취업·창업 관련 이론 과목과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제공하는 실무교육, 취업 컨설팅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생을 오는 12월 1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홈페이지(http://biz.sdu.ac.kr/biz/index.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