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도의회 전경.
경북도의회 전경. ⓒ 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가 다음달 9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제보 접수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보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도민 생활 불편 사항 등이다.

제보는 도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gb.go.kr) 팝업창에서 제보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과 팩스,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되고 경북도의회에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또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는 올해 말까지 제보자에게 회신을 통해 알려준다.

경북도의회는 지난해 진행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8건의 도민제보를 접수해 그 중 6건을 반영하고 반영되지 못한 2건에 대해서는 집행부에 건의해 의정활동에 참고자료로 활용했다.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도민들이 체감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고 의장은 이어 "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누구든지 제보가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경북도의회#행정사무감사#제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