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의장 이상래)가 제9대 전반기 4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마쳤다.
대전시의회는 11일 제26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제9대 의회 상반기 상임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회 이재경 위원장(서구3, 국민의힘) ▲복지환경위원회 민경배 위원장 (중구3, 국민의힘) ▲산업건설위원회 이병철 위원장(서구 4, 국민의힘) ▲교육위원회 박주화 위원장(중구1, 국민의힘)이 선출됐다.
행정자치위원회 이재경 위원장은 "겸손한 마음으로 의원님들과 함께 의회의 조직권과 재정권을 확보해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시대를 만들어 무한한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라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복지환경위원회 민경배 위원장은 "낮은 자세로 겸손한 마음으로 대전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이병철 위원장은 "의회 위상에 누가 되지 않고 행복한 대전, 희망이 있는 대전, 미래가 있는 대전을 위하여 작은 힘을 보태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위원회 박주화 위원장은 "교육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므로 온 힘을 모아 대전교육 발전과 미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대전시의회는 지난 7일 의장에 이상래(동구2, 국민의힘), 제1·2 부의장에 김진오(서구1, 국민의힘), 조원휘(유성3,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한편, 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이재경, 민경배, 이병철, 박주화, 정명국, 안경자, 송활섭, 이중호, 이용기 의원이 선임됐고, 운영위원장은 오는 13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선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