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21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회장에 선임됐다.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21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회장에 선임됐다. ⓒ 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21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회장에 선임됐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오전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임시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신상진 시장을 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

신상진 시장은 "경기도 31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장으로서 임기 동안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발전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각 시군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친목을 다지는 형식적인 모임이 아니라, 당면한 현안들을 중앙정부와 적극 협의하는 등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의 협의회장 선출은 1996년 민선1기 초대 회장으로 오성수 전 성남시장 선출 이후 26년 만이다.

한편 경기도 31개 자치단체로 구성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자치단체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996년 6월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신상진#성남시#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민선8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