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시민대표와 주요 정책 분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시정 현안와 주요 정책에 대해 조언하는 ‘하남시 시민참여 혁신위원회’를 본격 운영한다.
경기 하남시가 시민대표와 주요 정책 분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시정 현안와 주요 정책에 대해 조언하는 ‘하남시 시민참여 혁신위원회’를 본격 운영한다. ⓒ 하남시
 

경기 하남시가 시민대표와 주요 정책 분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시정 현안와 주요 정책에 대해 조언하는 '하남시 시민참여 혁신위원회'를 본격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날 발족한 혁신위는 이현재 하남시장(공공위원장)을 포함해, 원도심·미사·감일·위례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시민과 전 고위공직자·서울대 교수를 비롯한 학계 전문가, 공공기관 임원, 전문 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로 총 48명의 위원이 함께한다.

이날 공식 출범한 '하남시 시민참여 혁신위원회'는 향후 ▲일자리 ▲도시개발 ▲교통 ▲복지문화 ▲교육 5개 분과를 중심으로 균형발전과 정책을 시에 적용 및 민간 전문역량을 활용해 시의 시급한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문안을 시에 제안하게 된다.

특히 시민참여혁신위원회는 위원들의 전문적 역량을 살려 지하철 추진, 청년일자리 문제 및 지역 주민이 원하는 것을 시에 반영하는 맞춤형 정책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민이 다양하게 원하는 사안을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하면 생활 불편 해소와 미래 발전전략 수립"이라며 "생활불편 해소로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고, 미래 발전전략을 수립해 하남시의 도약을 이끄는 길에 시민참여혁신위원회도 함께 해 강남과 경쟁하는 수도권 최고의 도시를 만들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민참여혁신위원회는 내년부터 격월 정기회의와 수시로 개최하는 수시회의·분과회의 등을 통해 시의 주요 현안을 다루게 된다. 전문적인 자문협력체계를 구축해 도시의 미래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하남시#이현재#시민참여혁신위원회#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