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고용 촉진과 기업의 인재 채용을 장려하기 위한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한다.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은 인천의 우수강소기업 등 100여 개 기업에 취업을 연결하는 인천지역 대규모 일자리 채용 행사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일자리 한마당에서는 여성·장애인·노인·다문화 등 관련 기관과 협업하는 맞춤형 통합 박람회로 운영해 중소기업의 구인 활동을 돕고 고용 취약계층의 구인․구직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일자리 한마당은 총 5개의 관으로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인천지역 우수강소기업, 신기술 및 뿌리기업, 항만·항공·물류기업, 병역지정업체 등을 포함한 100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내 일(My Job) 정보관'에서는 공동주최 기관이 참여해 일자리 정책 및 사업을 안내하고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맞춤형 내 일(My Job) 지원관'에서는 나에게 맞는 일자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내 일(My Job) 도움관'에서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입사서류 컨설팅과 함께 가상현실(VR)을 통한 가상 면접 체험 및 인공지능(AI)를 활용한 CAT16 역량진단검사 등을 실시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 특강 및 기업 설명회,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컬러이미지 메이킹 등을 마련해 취업 성공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인천 일자리 한마당 홈페이지(https://ic-jobfestival.kr)를 통해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워크넷과 연계해 사전 입사 지원도 할 수 있다. 

조인권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참여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구직자에는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되는 맞춤형 채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 내용과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https://ic-jobfestival.kr)를 참조하거나, 인천시청 경제정책과(☎ 032-440-4274)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는 고용 촉진과 기업의 인재 채용을 장려하기 위한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5월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인천시는 고용 촉진과 기업의 인재 채용을 장려하기 위한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5월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 인천시

#인천 일자리 한마당#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