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청장 김병수)은 마약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이 함께하는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노래 공모를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접수기간은 20일부터 8월 24일까지이고, 대상은 모든 국민이다. 공모전 참여자들은 참가신청서, 음원과 가사파일을 이메일(
sgb6961@police.go.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마약류 접촉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내용, ▲마약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마약류 이용 범죄 예방과 대처 방법, 신고 활성화 등 제한이 없다.
최종 수상작 3편은 오는 9월 1일 경남경찰청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한테는 경남청장상과 함께, 대상은 아이패드11형, 최우수상은 에어팟맷스, 우수상은 갤럭시버즈2프로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그리고 공모전 참가 전원에게는 포순이 캐릭터 USB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상황에 따라 편곡과 영상 작업을 거쳐 내·외부 교육 자료와 홍보자료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김병수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마약류 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신하고 우수한 캠페인 노래가 많이 응모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