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청어람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 모습.
청어람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 모습. ⓒ 청양군

청양군 청남면에는 '청어람센터'라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지난 6월 개관한 이곳은 주민복합문화공간으로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는 정보공유 사랑방으로 자리를 잡았다.

기초생활거점 육성 사업을 통해 조성된 청어람센터는 구 청남중학교(청남면 청소1리) 일원에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한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있다.

폐교의 변신은 주민들의 생각보다 화려했다. 청어람 센터는 북카페, 주민 사랑방, 키즈 카페, 사무실, 세탁실, 프로그램실, 회의실, 체력단련실, 샤워실, 빨래방 등을 갖추고 있어 농촌에서는 보기 힘든 만능공간이다.
  
또한 청남면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이곳은 동아리 모임, 친교 및 회의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실과 회의실에 영상 장비(빔프로젝터)와 음향 시설을 고루 보유하고 있다.
 
 청어람센터는 동아리 모임, 친교 및 회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청어람센터는 동아리 모임, 친교 및 회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 청양군
 
청남면은 향후 프로그램 개발과 학습 자재, 놀이 도구, 체험 용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시설의 목적은 면내 모든 연령대의 즐거운 농촌살이 실현이며 문화·복지확충, 경관개선, 주민 교육 및 활동 네트워크 확대 등이다.

한은규 청남면장은 "지난 6월 청어람센터 문을 연 이후 많은 면민이 카페와 회의실, 세탁실 등을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며 "면민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와 정보교류 사랑방의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청양군#청남면#청어람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