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올해 중앙부처 및 경기도에서 주관한 국·도비 공모사업에서 총 370억 원을 확보했다.
경기 이천시가 올해 중앙부처 및 경기도에서 주관한 국·도비 공모사업에서 총 370억 원을 확보했다. ⓒ 박정훈
 
경기 이천시가 올해 중앙부처 및 경기도에서 주관한 국·도비 공모사업에서 총 370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한 해 동안 국·도비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를 총괄 점검하는 '2023년 국·도비 공모사업 추진현황 최종보고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공모 우수사례 소개를 통해 해당 부서의 국·도비 확보 노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미비한 점을 점검하여 2024년도에 보다 많은 국·도비 확보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천시는 올해 총 87건, 약 866억 원 규모의 국·도비 공모사업을 발굴·추진하였고, 이 중 59건이 선정되어 국·도비 약 370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주요 공모사업 사례는 ▲ 가축분뇨처리 지원사업 (국·도비 117억 6000만 원 확보)
▲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도비 60억 원 확보) ▲ 중리지구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국비 30억 원 확보) ▲ 디지털트윈 기반 미래도시 디자인 시뮬레이션 개발(국비 7억 원 확보) 등이다.

또한 선정된 59건 중 37건이 올해 신규로 신청한 공모사업으로 국·도비 확보액은 약 336억 원으로 이는 최근 5년간 최고 실적이다.

이성호 부시장은 "올해 국·도비 공모사업에서 역대급 성과를 내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내년도에는 정부 공모사업 트렌드를 잘 파악해서 이천의 미래와 이천시민의 품격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천시#김경희#국도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