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은혜 분당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일 분당을 선거구에 국민의힘 총선 후보 공천 신청을 통해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
김은혜 분당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일 분당을 선거구에 국민의힘 총선 후보 공천 신청을 통해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 ⓒ 김은혜 캠프
 
"분당을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재건축 선도지구가 지정되는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다."
 

김은혜 국민의힘 분당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일 분당을 선거구에 총선 후보 공천 신청을 통해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찾아 공천 신청서를 제출한 뒤 "분당주민과의 약속을 완성하기 위해 공천 신청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분당주민께서 선도지구는 힘 있는 여당 후보 김은혜에게 맡겨주실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분당을 지역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해 "당이 정해진 룰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가 공천을 신청한 분당을 지역은 사고당협으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발표한 우선 추천 가능지역에 해당한다. 우선 추천 지역으로 선정된 선거구는 경선 없이 후보를 확정하게 된다. 우선 추천은 전체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구의 20%를 초과할 수 없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1대 총선 당시 분당갑에 출마해 당선했다. 이후 경기도지사에 출마하면서 의원직을 내려놨고 대통령실 홍보수석을 거쳐 분당을에 출사표를 던졌다.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다.

#분당을#김은혜#성남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