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2차 모집에 들어간다.
 경기 하남시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2차 모집에 들어간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2차 모집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26일부터 2025년 2월 25일까지 1년간 모집한다. 지원 대상에게는 월 최대 20만 원씩 12개월 동안 최대 240만원의 월세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부모님과 별도 거주 중인 19세~34세 무주택 청년 보증금 5000만 원, 월세 7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면서 '청약통장'에 가입한 청년이다. 지자체 사업으로 이미 월세를 지원받은 청년이라도 지원이 종료되었다면 재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소득 및 자산·요건은 청년독립가구 중위소득 60% 이하, 자산 1억 2200만 원 이하여야 하며, 원가구는 중위소득 100% 이하, 자산 4억7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으로 많은 청년 가구의 주거비 부담이 경감되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입안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복지로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거나,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하남시#이현재#청년월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