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분당을 김병욱 후보가 선거기간 개시일인 28일 오전 9시 정자동 신기교에서 선거운동원들과 ‘분당 리빌딩 김병욱 선거대책본부'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분당을 김병욱 후보가 선거기간 개시일인 28일 오전 9시 정자동 신기교에서 선거운동원들과 ‘분당 리빌딩 김병욱 선거대책본부'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 김병욱 캠프
 
성남 분당을에 출마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자신이 처음 제안하여 추진 중인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신속히 진행시켜 대한민국 '최첨단 K-바이오헬스 클러스터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28일 밝혔다.

김병욱 후보는 이날 주택전시관 부지 9만 9098㎡에 추진 중인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에 세계적인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국내 대기업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병원, 대학교, R&D센터를 연계시켜 유망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키워나갈 바이오헬스 요람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성남시에는 바이오헬스 관련기업 930개와 의료기관 1847개, 연구기관 15개 등 산·학·연·병 연계 협력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고, 바이오헬스 생태계 플랫폼 구축도 용이해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김 후보는 성남이 국내 최첨단 K-바이오헬스 클러스터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주택전시관 부지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분당벤처밸리, 야탑밸리, 하이테크밸리, 판교테크노밸리를 잇는 성남 바이오헬스 벨트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고 있다.

"국내 유일의 광역단위 클러스터 구축... K-바이오헬스 핵심 허브될 것"

그는 성남 바이오헬스 벨트를 중심으로 경기도 9개 거점으로 산재해 있는 수원권, 안양권, 고양권, 하남권, 화성권, 안산시흥권, 부천권, 김포권 등을 융합, 하나로 묶어 국내 유일의 광역단위 중심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생각이다.

김병욱 후보는 "산학연관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유치위원회를 설치하여 K-바이오헬스 클러스터 허브 구축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분당 MICE와 연계해 바이오 국제대회를 적극 유치하여 도시브랜드를 높이는 한편, 판교 ICT밸리와 함께 대한민국 IT·BT의 핵심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분당을#성남시#김병욱#바이오클러스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