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내달 4일 관고동행정복지센터에서‘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경기 이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내달 4일 관고동행정복지센터에서‘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는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내달 4일 관고동행정복지센터에서'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에서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현장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바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 민원 해결 상담 제도다.

주요 상담분야는 행정,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재정, 세무, 주택, 건축, 도시계획, 교통, 도로 분야로 이천시민의 고충 민원을 해소할 방침이다.

특히 이날 상담에서는 협업기관인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신용회복위원회가 소상공인 경영지원, 채무조정 및 신용회복, 생활법률 등에 대한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은 별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이 시민들의 분야별 고충민원의 해소에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신문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