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유정복 인천시장(맨 앞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유정복 인천시장(맨 앞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봉민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이 30일, 인천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00여 명이 참석한 시상식에서 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이 됐다. 그동안 수많은 역경의 시간이 있었지만 38만 인천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법정단체로서 우뚝 선 오늘 감개무량함을 느낀다"며 "두 분의 전직 회장님과 임원, 회원 여러분의 수고로 만들어진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오신 많은 업종별 단체장님들과 우리 소상공인연합회가 상호 협력하고 상생하길 바란다"며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 관련 법정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의 울타리 안에서 하나가 되길 희망한다. 다 함께 소상공인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행사 후 <소상공인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오늘은 38만 인천 소상공인들의 축제일이다. 각자의 분야에서 지역 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소상공인이 잘 돼야 경제에 활기가 넘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부와 지자체의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 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군·구 회장들과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군·구 회장들과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 박봉민

축사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시 소상공인의 권익신장과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황규훈 회장님을 비롯한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임원·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각자의 생업 전선에서 수고하시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시는 소상공인 여러분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여러 사업들이 있지만 최근 전국 최초로 시행한 '소상공인 반값택배 지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물류비 부담 감소와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선옥 인천시의회 제1부의장은 "오늘 수상하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 아울러, 38만 인천 소상공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시의회에서는 지역 경제의 든든한 기둥이자 중추인 소상공인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신한은행, 인천신용보증재단, stn방송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황규훈 회장을 비롯해 김현기 명예회장, 홍종진 상임고문, 10개 군·구 회장단 및 회원, 지역 소상공인 관련 기관·단체장 및 업종별 단체장,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의회 이선옥 제1부의장, 나상길·이명규 경제산업위원,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 전무수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인천중기청) 강해수 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인천경기북부본부 강성한 본부장, 이태훈 신한은행 인천시청점 커뮤니티장을 비롯한 내빈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인천지역 우수 소상공인 20명에게 포상이 이루어졌다.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제10회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박봉민

포상 내용 및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인천광역시장상
권희정(굿데이즈), 배현주(신바람 노래연습장), 이주연(국제K뷰티협회/K뷰티뉴스), 김용권(아트전기조명), 이해승(스튜디오 포즈), 유동훈(문화통신3호점), 황애난(수퍼맨공인중개사 사무소), 김지연(인천시 수퍼마켓협동조합), 김환연(부동산랜드 삼산공인중개사무소), 이은애(끌레모아헤어숍).

■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오주현(단군정육식당), 김미옥(김미옥 머리세상), 김선혜(휴이엠헤어).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김현기(주은상사), 송정흠(홍재축산).

■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신현욱(흥덕사), 전영아(주식회사 카뜰리에), 주혁돈(강화농업경영인영농조합법인).

■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장
이명규(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 박해윤(인천일보 기자).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에도 실립니다.


#인천시소상공인경영대상#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의날#소상공인#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빼앗기면 되찾을 수 있지만, 내어주면 되돌릴 수 없다. 빼앗길지언정 내어주진 말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