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지난 20일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 이천시가 지난 20일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지난 20일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관계자, 시민 등 각계각층이 참여해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의 성과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성공적인 축제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이천시에 따르면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의 5일간 직접 경제 효과만 약 97억 원, 간접 경제적 파급 효과는 204억 원으로 추산됐다. 축제장 내 15억여 원의 매출과 22만여 명의 관광객이 운집하며 전년 대비 매출액과 관광객이 각각 26%, 38% 상승했다.

축제장 내 차양막 설치와 카트 운행, 읍면동 먹거리장터에 대형 천막을 설치 등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선하여 관광객 불편을 감소에 성과로 나타났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평가보고회에서 나온 의견과 개선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보완하겠다"며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다음 이천쌀문화축제는 2025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이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