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성주에서 몇명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투표 한 걸 기준으로 정책을 정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 만큼 어리석은 것은 없다. 사드가 성주에 설치되면 먼저 중국과 러시아 핵미사일의 1차 타격대상이 된다. 성주에 핵미사일이 떨어지면 성주 주민들만 피해볼거라 생각하는가?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을 뽑아준 사람들만 대표하려 출마했던 건가?
  2. 대선이 문제가 아니라 사드는 어떻게 막으려 하는 지... 지금 시국에 자중하겠다고 하는 것 자체가 대선행보 임을 모르는 가?
  3. 문재인 후보 주변엔 왜 이리도 친재벌 삼성인사들이 많은지... 문후보가 박주민, 이재정 등 초선영입인사들의 활약으로 덕을 봤다면 문제인사 영입으로 비난 받는 것도 당연한 것 아닌가? 언론은 언론의 사명을 다 해야 할 것이다. 특정 후보 편들기만 한다면 오마이가 조중동 비난할 자격 있는 가?
  4. 저런 사람이 더민주 최고위원이란다. 더민주는 노동자의 생명권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당인가. 왜 이렇게 삼성 끄나풀들이 많은가. 젠장 더민주도 청산 해야 하나 보다.
  5. 오마이는 Fact와 Opinion의 차이를 모르는 것 같다. `엄청`이 맞는지 아닌지는 Fact가 아닌 Opinion의 영역에 해당된다. 18명중 5명이 삼성맨이면 내가 보기엔 엄청나게 많다. 또 나머지 13명은 어디 출신인지... LG, SK, 현대 등 출신이라면 다들 이번 국정농단에 공범들 아닌가? 18명이 사외이사로써 어떤 재벌비리 방지를 위한 노력을 했는지를 밝히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닌가? 오마이에는 언론인으로써의 사명감을 가진 기자가 정녕 한명도 없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