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봄 햇살 속에서 배운 나눔과 환경

‘제4회 어린이 벼룩시장’ ‘지구의 날’ 행사와 함께 펼쳐져

등록 2006.04.30 15:21수정 2006.04.30 15:22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사세요" "파세요" 즐거운 어린이 벼룩시장 풍경 ⓒ 나우리 김미숙

어린이벼룩시장준비위원회는 29일(토) 1시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에서 제4회 어린이 벼룩시장을 나눔과 재활용, 경제교육을 주제로 개최했다. 모처럼 따스한 햇볕이 비치는 도심 광장이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로 가득한 하루였다.

a

가상화폐로 장난감을 사고파는 아이들 (용돈 벌이도 솔솔) ⓒ 나우리 김미숙

어린이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사고팔려면, 어린이 세무서에 등록을 하고 중앙은행에서 가상화폐를 바꾸면 된다. 현금 사용이 일체 금지돼 혹시나 모를 사행심 조장의 염려도 없었으며 세무서를 통해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a

가게 등록을 하는 어린이 세무서와 가상화폐를 교환하는 중앙은행 ⓒ 나우리 김미숙

이번 행사는 성남의제21실천협의회, 성남시에너지절약실천협의회가 주최하는 '아이들과 미래를 위한 지구, 에너지 절약실천으로 지킵시다!'를 주제로 한 제36차 '지구의 날' 성남시민환경한마당과 함께 펼쳐졌다.

a

지구의날 행사 ‘자연속의 풀잎놀이’ ⓒ 나우리 김미숙


a

지구의날 행사 '캔 재활용 캠페인' ⓒ 나우리 김미숙

'지구의 날' 행사는 캔 재활용 과정 시연회, 개구리 인형 전시, 물사랑 사진전시, 에너지 관련 전시, 슬로우푸드 체험 등의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되었으며 자연물로 만들기, 자연 속의 풀잎놀이, 자연에게 엽서쓰기, 숲속의 친구들 가면 콘테스트, 생활자전거 용품 전시와 체험 참여프로그램,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환경사랑 그림잔치'가 진행됐다.

a

상담하는 '나우리 상담회' 회원들 ⓒ 나우리 김미숙


a

어린이에게 양성평등을 홍보하는 나우리 상담회 ⓒ 나우리 김미숙

한편 성에 관한 모든 것을 상담하고 교육하는 선생님들의 활동 모임인 '나우리 상담회'에서는 어린이들의 남녀 고정관념 해소를 위해 양성평등에 대한 홍보와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부모님들의 관심을 받았다.

a

벨리댄스를 추는 어린이들 ⓒ 나우리 김미숙


a

벨리댄스에 환호하는 어린이와 부모들 ⓒ 나우리 김미숙

이날 최고 인기를 모은 어린이 벨리댄스 팀의 공연은 어린이와 부모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줘 많은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덧붙이는 글 | 성남투데이에도 송고하였습니다.

덧붙이는 글 성남투데이에도 송고하였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참여민주주의와 생활정치 연대(약칭 참정연)의 조직위원장입니다. 참여민주주의와 생활정치를 알리고 이런 관점의 확산을 위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정치분야가 제 글쓰기의 분야가 아닐까합니다. 참정연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cjycjy.org 입니다 참고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석열 대통령, 또 틀렸다... 제발 공부 좀
  2. 2 한국에서 한 것처럼 했는데... 독일 초등교사가 보내온 편지
  3. 3 임성근 거짓말 드러나나, 사고 당일 녹음파일 나왔다
  4. 4 저출산, 지역소멸이 저희들 잘못은 아니잖아요
  5. 5 '최저 횡보' 윤 대통령 지지율, 지지층에서 벌어진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