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거리에서 시민건강 챙긴다

만안구보건소, 안양역 '시원한 여름나기 건강축제' 한마당

등록 2007.06.22 16:10수정 2007.06.25 15:01
0
원고료로 응원
a

2006년도에 펼친 '시원한 여름나기 건강축제 한마당' 행사 ⓒ 만안구보건소

2007년 트랜드로 '안양시민의 건강파트너'로 정한 만안구보건소가 시민건강을 챙기고 건강 붐 조성을 위해 거리에서 펼치는 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건강축제 한마당'이 올해로 세번째를 맞아 오는 28일 오후4시부터 9시까지 안양역사 2층 광장에서 펼쳐친다.

만안구보건소는 "이번 행사는 건강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찾아가는 건강도우미로서의 보건소가 유동인구가 많은 안양역에서 시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다양한 건강정보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특히 성결대학교 체육교육학과, 국민건강 보험공단 만안지사 안양시 영양사자원봉사팀, (주)한국노바티스, (주)존슨&존슨, (주)한독, 한국 케네시오센타, 중화 한방병원, 국상표내과, (주)팜월드, 롯데백화점 안양점, 안양역사, 태흥 메디컬, 레드 밸런스, 댄스 휘트니스&라이프 등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참여.후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그램은 금연·알코올 상담 및 체험, 체지방 측정및 분석, 영양 및 비만상담, 스포츠 맛사지 시범, 테이핑요법 시범, 한방사상체질 분석, 동맥경화 조기진단, 암 관련 상담 등이며, 시민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해 상담할 수 있다.

특히 바른체형을 위한 밸런스 테스트와 다이어트 댄스 시범도 마련돼 S라인 몸매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약 2000여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루었다"며 "관내 의료단체 및 기업체등이 참여한 대대적인 의료행사로 시민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건강도 체크고 보건소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알 수 있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만안보건소는 제4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중점과제로 안양시 65세이상의 인구가 2008년 7.1%에 이르러 고령화시대를 맞이함으로 노인보건사업을 제3기 중점 과제에 이어 재차 선정한 것을 비롯 보육시설영양관리사업, 통합적인 정신보건산업을 선정했다.

이외 만성질환증가 및 질병구조 다양화에 대처하기 위해 예방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전염병 예방관리와 고혈압,당뇨,관절염 등 만성퇴행성질환관리 및 운동,금연,절주,구강,모자보건, 방문보건사업 등 지역주민 보건의료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 최병렬 기자는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최병렬 기자는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양 #만안구 #건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2. 2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3. 3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4. 4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5. 5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