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바라보는 성(性)에 대한 문제

등록 2007.09.29 10:01수정 2007.09.29 10:02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늘은 초등학생의 성(性)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초등학생에 대한 성에 대한 교육은 부족하고 성에 대한 인식은 높아지고 있는게 지금 사회 현실이죠. 워낙 잘 먹고 하니까 사춘기가 빨라지고 신체적 변화도 급격한 상황이죠. 상황이 이렇다보니,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성에 대해 눈을 뜨게 되지요.


좀 기가 막히고 황당스럽까지 한 지난 뉴스를 살펴볼까요?

지난 2004년 부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3, 4학년 남학생 3명이 지적 능력이 떨어지는 12살(5학년) 여자 초등학생을 집단 성폭한 한 일이 있었습니다. 기가 막혀 말이 안나오는 경우 입니다.

그런가하면 지난 2004년 광주에서는 12살(초교 5학년) A군이 초등학교 여학생(11살, 4학년)을 지하주차장으로 유인해 성폭행하고 흉기로 위협, 금품 5000원을 빼앗은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초등학생 남자아이가 초등학생 여자아이를 성폭행하는 세상이라니.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일까요? 당연 초등학생들이 성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알지 못할까요? 그건 성에 대한 적절하고도 심층적인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등학생이 성에 대해 알아야 하는 까닭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논술글을 쓴 경기도 성남 분당구 초림초등학교 6학년 이지원 학생의 발표글을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까 합니다.

같은 초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play

초등학생이 성에 대해 알아야 하는 까닭 ⓒ 윤태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daum 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daum 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성추행 #성폭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소통과 대화를 좋아하는 새롬이아빠 윤태(문)입니다. 현재 4차원 놀이터 관리소장 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며 착한노예를 만드는 도덕교육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

AD

AD

AD

인기기사

  1. 1 구순 넘긴 시아버지와 외식... 이게 신기한 일인가요?
  2. 2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 대전 유흥주점 간 정준호 집행위원장
  3. 3 주목할 만한 재벌 총수 발언... 윤석열 정부, 또 우스워졌다
  4. 4 '윤석열 대통령 태도가...' KBS와 MBC의 엇갈린 평가
  5. 5 청보리와 작약꽃을 한번에, 여기로 가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