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양주택 양도세 감면' 등 84개 법안 국회통과

등록 2009.03.03 20:04수정 2009.03.03 20:04
0
원고료로 응원

국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미분양 주택에 대한 양도소득세 감면 및 퇴직소득 세액공제 등의 내용을 담은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과 교복 구입비용을 소득공제대상에 포함하는 내용의 소득세법 개정안 등 84건의 법률안과 소말리아 해역 국군 파견 동의안 등을 의결했다.

 

다음은 이날 통과된 주요 민생법안 내용.

 

□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 내년 2월11일까지 구입하는 미분양 주택에 한해 양도소득세를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은 60%, 그 밖의 지역은 전액 감면한다. 또 실업대책 차원에서 퇴직소득에서 산출세액의 30%를 세액공제한다.

 

□ 소득세법 개정안 = 중·고교생의 교복 구입비용을 1인당 5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한다.

 

□ 임대주택법 개정안 = 장기전세주택 제도를 신설했다. 또 장기전세주택의 매각제한 기간을 임대개시일로부터 20년으로 설정했다.

 

□ 국민임대주택건설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 무주택 서민과 저소득층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분양주택 및 다양한 유형의 임대주택을 수요자 맞춤형 보금자리주택으로 통합해 신속하게 건설하기로 했다. 또 서민들이 부담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거주가 가능한 주택이 공급되도록 개선했다.

 

□ 쌀소득 등의 보전에 관한 법률 개정안 = 쌀직불금 지급 대상을 제한하고 부당 수령시 처벌을 강화했다.

 

□ 소말리아 해역 국군 파견 동의안 = 유엔 안보리 결의에 근거해 소말리아 아덴만 해역 일대에서 국제해상 안전과 테러 대응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 동참하고 우리 선박의 안전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군부대를 소말리아 해역에 파견하기로 했다.

 

조세일보 / 이상원 기자 lsw@joseilbo.com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9.03.03 20:04 ⓒ 2009 OhmyNews
#국회 #법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조세일보는 국내 유일의 '리얼 타임 조세 전문 웹진'입니다. 매일 매일 기자들이 직접 취재한 생생한 기사를 뉴스 당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세정가에 돌고 있는 소문의 진상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www.joseilbo.com을 클릭하세요. 기사 송고 담당자: 손경표(직통 없고 대표전화만 있다고 함)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4. 4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