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었다 가실 거예요, 자고 가실 거예요?"

여관에서 잘 때, 마주하는 세 가지 문제

등록 2009.03.07 11:41수정 2009.03.07 11:41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행에서 편히 머리 눕힐 잠자리는 중요하죠. 값싸고 깨끗하며 조용한 곳을 찾고 싶은데 이는 만만치 않습니다. 제 경우 식당에서 추천하는 곳을 주로 찾아다닙니다.


하지만 이번 백제 도읍지 부여 여행에서는 다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저녁 전, 짐을 풀려고 외형이 괜찮은 곳을 먼저 둘러본 거죠. 그랬더니 시끄럽고 시설도 별로더군요. 하는 수 없이 밖으로 나와 다시 식당을 찾아 괜찮은 여관 추천을 받아야 했지요.

문제는 여관이나 모텔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발생합니다. 여관에서 잘 때 마주하는 세 가지 문제 중 하나와 마주쳐 기분이 언짢지요. 모텔 입구, 아시겠지만 차량이 보이지 않도록 발을 쳐놓았거든요. 이곳을 거쳐 들어가는 게 썩 유쾌한 기분은 아니지요. 죄 지은 사람 같거든요.

그리고 곧바로 두 번째 문제와 마주하게 됩니다. 방을 잡으러 들어가는 순간부터 민망한 기분이 듭니다. 쭈뼛쭈뼛 개운치 않습니다.

a

이번 부여 여행에서 들었던 모텔 침대. ⓒ 임현철


아내와 함께 찾은 여관, 우린 '불륜' 아닌데...

아니나 다를까, 여관 직원이 묻습니다.


"쉬었다 가실 거예요, 자고 가실 거예요?"

한번은 아내와 방 잡으려다 의혹의 눈초리로 전신을 훑는 주인 양반 땜에 기분이 상했지요. 이에 대해 여관을 운영하는 지인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손님이 '방 있어요' 물으면 어떻게 대답하세요?"
"쉬었다 갈 거예요, 주무시고 갈 거예요 라고 묻지? 그건 왜?"

"그렇게 물으면 민망해서요. 불륜도 아닌데 꼭 너희 불륜이지 하고 말하는 것 같잖아요. 안 그래요?"
"우리도 할 수 없어. 방 값이 다르거든. 그렇다고 쉬었다 가는 손님이 없는 것도 아니고 많거든. 경기가 어려워도 이런 돈은 안 아껴. 재밌지?"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 텐데…."
"우리도 그게 고민이야. 대신, 전에는 창구를 넓게 했는데, 요즘에는 얼굴 안 보려고 창구를 좁게 만들잖아."

그러니까, 이럴 땐 아이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들어가야 하는데 번번이 혼자 들어가니 탈입니다. 건망증일까요?

a

여관 모텔 등에서 대하는 성인영화, 가족 여행에선 민망합니다. ⓒ 임현철


민망한 '성인 영화', 채널을 어떻게 돌려야 할지...

이번, 부여 여행에서 한 가지 흠이 있었습니다. 다 좋은데 욕실에 욕조가 없었습니다. 욕조를 선호하는 아이들을 설득해야 했지요. 그리고 짐을 풀고 씻고 난 후, 자리를 잡았지요.

여관에서 잘 때 마지막 문제는 여깁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건 너무 민망합니다. '성인 영화'. 채널을 어떻게 돌려야 할지 망설여집니다. 될 수 있는 한 TV를 켜지 않는 게 제일이지요.

그러나 TV를 켜게 되면 채널을 조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민망한 장면이 덜커덩 나오는 날엔 "왜 저런 게 나온대?" 하고 얼버무리지만 화끈한 게 쉬 가시지는 않습니다.

이런 문제, 어떻게 해야 하죠. 이런 문제, 없는 곳 어디 없나요?

덧붙이는 글 | 다음 블로거뉴스와 SBS U포터에도 송고합니다.


덧붙이는 글 다음 블로거뉴스와 SBS U포터에도 송고합니다.
#가족 여행 #부여 #잠자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묻힐 수 있는 우리네 세상살이의 소소한 이야기와 목소리를 통해 삶의 향기와 방향을 찾았으면... 현재 소셜 디자이너 대표 및 프리랜서로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 여행' 중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